과테말라에서 맛 보는 호텔식 ㄴ과테말라食

놀러온 친구들에게 과테말라를 구경시켜주겠다고 너무 열심히 돌아다니느라 포스팅도 잘 못했다.
집에서 먹으면 늘 한식이고 밖에서 먹으면 평범한 양식류라 포스팅할 것이 없었는데
이번에 여행을 다녀온 Tikal이라는 마야 문명의 가장 큰 유적지에서 묵었던 호텔의 음식이 썩 괜찮아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5성급호텔이라고 들었는데 음식만 따져보면 3-4성급저도 밖에 안됬던 것 같다.

호텔 로비 옆에 위치한 야외레스토랑의 뷰.
비수기인 탓에 우리를 제외하고 사람들이 없었는데 (레스토랑에)
마치 드라마에서 나오는 레스토랑을 전세내서 분위기를 내던 재벌 2세(?) 가 된 것만 같아 기분이 좋았다.

내 자리에서 보이던 뷰.
저 너머로 보이던 호수가 반짝였는데 (도착한날)
떠나는 날은 날이 어두워서 조금 아쉬웠다.

깔끔한 테이블 세팅.
냅킨이 셔츠처럼 접어져 있었는데 처음 보는 모양이라 특이했다.

주문을 마치고 잠시 기다리자니 따뜻한 모닝빵이 나온다.
따뜻한 모닝빵에 차가운 버터를 얹어먹으면 참을 수 없어서
전날 저녁과 같이 점심에도 각자 3-4개씩 먹어버렸다.
나는 모닝빵을 잘라서 버터를 넣어먹기 보다는 그 위에 얹어서 베어 먹는걸 더 좋아한다. :)

빵을 먹고 잠시 기다리니 에피타이저로 시킨 닭야채수프가 나온다.
미국에서 자주 먹는 치킨누들숲에서 누들이 빠진듯한 수픈데
닭요리가 또르띠야와 더불어 주식인 과테말라에서는 닭요리들이 대체로 괜찮다.
이 수프도 조금 짜긴 했지만 닭국물이 진하게 우려져서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나온 메인디쉬.
첫이미지는 낚지볶음이다. 실제로는 Pollo Pepian이란 음식인데,
pepian이란 소스로 만든 닭요리다.
웨이터말로는 pepian이란 소스는 antigua란 前수도의 특제소스라는데
맛을 표현하긴 어렵지만 맵진 않고 짭쪼름하면서 닭육수처럼 시원한 소스였다.
(※antigua는 현재 수도인 Guatemala city가 되기 전의 수도로 경주와 같이 도시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
보호를 받고 있는 도시다. 유네스코의 방침에 따라 도시의 외형은 아직도 1800년대의 상태가 유지되고 있다.)

다 먹고 난뒤의 초토화 된 접시들.
가방에 붙어있던 태그도 함께 버렸다.
(이 여행지는 수도에서 비행기를 타고 와야함)

후식으로 시킨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나왔다. 싸구려 아이스크림은 아닌 듯 맛있었고
함께나온 쿠키 두개도 정말 맛있었다.
나와 친구들은 이 호텔의 디저트를 폭풍감동이라 불렀는데 그 이유는 양이다.
저녁에 메인디쉬를 먹고 배가 안부르네 하며 아쉬워했는데
곧 이어 나온 디저트양에 (메인디쉬와 부피가 같았다)
폭풍감동을 받아 두둑한 배만큼이나 두둑하게 팁을 주고 갔다.

아이스크림으론 잘 보이지 않지만 친구가 시킨 초콜릿케잌의 양은
정말 메인디쉬만큼이나 양이 많았다.

메인디쉬에 또르띠야가 나오지 않았다는 점만 빼면 과테말라의 전형적인 호텔식이였다.
메인디쉬는 보통 과테말라음식과 스테이크같은 평범한 양식이 있는데
보통 과테말라식 닭요리가 더 맛이 괜찮은 편이다.

오늘 먹었던 pepian 소스 닭요리도 맛이 괜찮았다.

조금은 힘든 여행이였지만 풍성한 볼거리만큼 먹거리도 풍성했던 것 같아서 좋았다.
마지막 사진은 놀러갔던 여행지에서의 사진 몇장.

• 쩐양 2010/01/06 22:10 # 답글

초콜릿케잌 정말 진하고 맛있어 보이네요
  • osolee 2010/01/07 01:28 #

조금 달긴 해서 다 먹는데 부담스럽긴 했지만 맛은 괜찮았어요. :)
  • 강우 2010/01/07 05:22 # 답글

오오 닭야채숲 부터 맛있어 보였는데 ...그 밑에는 웬지 딱 종로 낚지볶음같은게 떠오르네요 ㅋ_ㅋ
    디저트 너무 예술입니다!! ㅠ.ㅠb
  • osolee 2010/01/07 09:04 #

디저트가 정말 폭풍감동이였죠, 메인디쉬가 뭐였는지도 생각하지 못하게 만드는! 하하 :D
  • 2010/01/07 05:23 # 답글 비공개

• osolee 2010/01/07 09:04 #

이제껏 리사이즈 하다가 집컴퓨터가 아니라 귀찮아서 그냥 올렸는데
    역시 보는데 문제가 있었군요.. 다음부터 리사이즈해서 올릴게요.
    조언 감사합니다 ^^
  • jenny 2010/01/12 08:56 # 답글

남미에 대한 엄청난 로망을 가진 저로써는 링크 안할 수가 없었어요 +_+
    자주오겠습니다!
  • osolee 2010/01/12 10:25 #

전 다음주면 학교로 돌아가기에
    과테말라포스팅 끝나고 미국포스팅 시작할텐데..ㅜㅜ

죄송해서 어쩌죠... 그래도 그때까지 꾸준히 포스팅 할게요 :D